Math객체 활용
. 구현 : Math.메소드() (o)
new Math(); (x)
. 메소드
Math.abs() : 절대값
Math.ceil() : 올림
Math.floor() : 내림
Math.round() : 반올림
Math.pow(3,4) : 3의 4승
Math.random() : 0.1 ~ 1 미만의 임의의 수를 반환
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
var exp = new Array();
exp[0] = Math.abs(-2.1);
exp[1] = Math.ceil(3.45);
exp[2] = Math.floor(3.45);
exp[3] = Math.round(3.45);
exp[4] = Math.max(5,7);
exp[5] = Math.min(5,7);
exp[6] = Math.pow(3,4);
exp[7] = Math.PI; //파이
for ( i=0; i<exp.length; i++ ){
document.write("<br>exp[" + i + "]= " + exp[i] );
}
</script>
<script type="text/javascript">
var ran = Math.random();
document.write(ran+"<br>");
document.write((ran*10)+"<br>");
document.write((ran*100)+"<br>");
document.write(Math.floor((ran*10)+1)+"<br><br>"); 1부터 10까지 랜덤숫자
document.write("이번주 로또번호는 ");
for ( i=0; i<6; i++ ){
document.write((Math.floor(Math.random()*46)+1) + " ");
}
</script>